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주문내역조회 /  장바구니 /  마이페이지 /  적립금
공지사항

● 낫도마을 제품은 100% 국내산 콩으로 생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낫도마을 작성일04-11-23 16:50 조회44,792회 댓글0건

본문

낫도마을에서 판매하는 대학낫도 제품은

100% 국내산 콩으로 생산하므로 안심하고 애음하십시요.


< 국내산 콩과 수입 콩의 비교 >


'우리나라 콩과 수입 콩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우리나라 콩이 우수하다.

우리 콩은 수입 콩보다 단백질 함량이 4.8%높고, 수용성 단백질도 4.7%나 높고, 수입 콩은 발아율이 낮아 콩나물이 잘 자라지 않는다. 국산 콩은 95% 정도가 정상발아를 하는 반면 수입 콩은 72%에밖에 되지 않는다. 싼 수입 콩을 가져다 농약으로 콩나물을 길러파는 것이 그 이유에서다.


수입 콩은 껍질이 두껍고 거칠며 윤택이 적게 나고, 콩알의 크기가 고르다. 그러나 토종 콩은 껍질이 얇고 깨끗하며 윤택이 많이 난다. 그리고 콩의 크기가 들쭉날쭉 고르지 않다. 특히 토종 콩은 배꼽색깔이 검은 낟알이 조금 섞여 있지만 수입 콩은 많이 섞여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콩 소비량의 10%만을 자급하고 있고 나머지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검은콩의 경우 중국산이 많고, 수입 노란콩의 대부분은 미국산이다. 미국에서 수입한 콩은 국산 콩보다 기름기가 많은 대신 단백질 함량은 적다.


또 수입 콩은 운송과 저장을 위해 방부제를 뿌릴 뿐 아니라, 요즘은 유전자 변형 콩의 유해 논란까지 번져 왠지 먹기가 불안한 것이 사실.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 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